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뿌가강입니다.

날씨 좋은 주말이네요.

미세먼지는 매우나쁨 수준이구요.. ㅎㅎ

이 미세먼지.. 어제는 최악이더니.. 오늘은 그나마 조금 나은듯해요.

하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얘기가 많아서 그런지

신경쓰이고 숨쉬는것도 더 답답한것 같아요 ㅠㅠ

 

 

 

이런날 어디 가지말고 집에서 쉴랍니다.

오늘은 집에서 카페메뉴를 만들어 먹는건 어떨까요?

[바닐라 라떼]

남녀노소 연령 구분없이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답니다.

사실 카페메뉴가 다 그래요 ㅎㅎ

 

 

 

 

 

 

- 준비물 -

 

에스프레소 1-2샷

우유 200ml

시럽 15g 기호에 따라 조절

 

 

 

정말 간단한 준비물 !! ㅎㅎ

사실 집에서 카페메뉴를 먹는건 쉽지 않은 일이긴하죠.

한잔을 위해 우유거품치고,, 귀찮은건 설거지 ㅋㅋ

그래도 우린 포기하지 않고 만들어 보아요 ^^

라떼한잔의 여유를 위해서라면 ㅋㅋ

 

 

 

 

 

 

에스프레소를 추출할때

집에서 가장 쉽고 보편적으로 하는 방법은

가정용 머신으로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그라인딩된 원두를 이용하거나 포드형태의 원두를 이용하면 편하죠.

그라인딩까지 하면 정말 치울께 많아져요 ㅋㅋ 귀찮 ㅋㅋ

 

 

 

우유거품을 집에서 만드는건 고퀄의 벨벳거품이 아닌이상 만드는건 어렵지 않아요.

머신이 있다면 약간 약한 기압이지만 충분히 거품을 만들수있구요.

다른 방법으로는 펌프형식의 수동형 거품기나 스틱의 거품기도 있어요,

요새는 스팀기능이 있는 자동형 거품기도 있더군요.

자동형 거품기는 회전이 아래에서만 이뤄져서 조밀한 거품은 힘들었어요,

펌프식이나 스틱은 나름 하다보면 요령이 생겨서 거품이 발전을 하는데

자동형은 그게 안되죠 ㅋ

 

 

 

준비물을 푸어링 하는 순서는

라떼잔에 에스프레소 1샷을 담고, 시럽을 섞어주세요.

그 다음 잔 중간에 우유거품을 푸어링합니다.

라떼아트를 원하시면 잔을 기울린 상태에서 시작하시구요.

 

 

 

 

 

 

정말 간단하죠 ㅋㅋ

라떼한잔을 여유를 즐기셨다면

이제 설거지와 뒷처리를 하러 고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