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떼아트

화이트초코라떼 만들기

뿌가강 2018. 1. 19. 14:21

 

 

 

안녕하세여 ^^

뿌가강입니다.

저번주엔 찬바람이 매섭게 불었는데

오늘은 봄처럼 푸근하네요 ^^

주말까지 푸근한 하루가 이어진다고 하니 나들이가기 딱 좋은 날씨예요.

 

 

 

오늘은 오랜만에 달달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화이트초코라떼'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쉬는날 도전해 보면 좋은 레시피 입니다 ㅋㅋ

 

 

 

<준비물>

 

화이트초콜릿, 우유(스팀밀크)

 

 

 

 

 

 

 

근처 편의점에서 화이트초콜렛은 허쉬밖에 없더군여.

안에 검은 크런키 과자 같은기... 비주얼은 장담할 수 없었죠 ㅜㅜ

전 새하얀 라떼를 원했는데 말이죠 ㅋㅋ

선택지가 없는 관계로 일단 도전하기로 ㅋ

 

 

 

 

 

 

화이트초코렛을 녹여주세요.

피쳐에 우유 약간 넣고 약불로 초코렛소스를 만듭니다.

너무 되직하게하면 단맛이 강해져요.

 

 

 

 

 

 

초코렛소스를 만들었는데..

역시나 검은색 올챙이알 같은기 많이 보이네요.

뭐 어쩔수없이 스팀밀크를 부어봅시다 ㅋㅋ

 

 

 

 

 

 

크런키과자는 비중이 커서 그런지 다행이 뜨진 않네요.

스팀밀크는 우유를 데우고 수동거품기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거품기가 없다면 따뜻한 우유를 사용하세요.

라떼는 거품이 있어야 부드럽고 입안 식감이 좋아요.

 

 

 

 

 

 

자 완성된 라떼 !!

하얀 우유거품이 제대로 살아있네요 ㅎㅎ

거품을 너무 쳐서 그런지 약간 카푸치노에 가까운 거품이 되버렸어요 ㅠㅠ

나름 처음 도전한것 치곤 괜찮네요 ^^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화이트초코라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후는 더 따뜻하네요 ~

푸근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