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뿌가강입니다 ㅎㅎ

이젠 낮에도 확연한 겨울날씨네요.

밤엔 돌아다니는 사람이 없을 정도구요 ㅎㅎ

오늘 아침엔 첫눈까지 !!!!

아직 쌓일 정도의 눈은 아니지만,

첫눈인 만큼 살짝 기분이 설레었다능 ㅎㅎ

 

 

 

하지만 오늘은 월요일 !!

열심히 아침을 열어야 했죠 ㅎㅎ

이런 날은 내리는 첫눈을 바라보며 따뜻한 차가 제격인데 말이죠 ㅠ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라떼 포스트를 해볼려고 해요.

 

 

 

'녹차라떼' 좋아하시나요 ?!

요즘 녹차 들어간 것들이 정말 많죠,

초콜릿, 과자, 캔디, 젤리 등 녹차맛이 빠지는게 없죠  ㅎㅎ

그만큼 녹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거 ^^

오늘은 집에서 녹차라떼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께요 !!

 

 

 

 

[준비물]

 

녹차가루 또는 녹차파우더(설탕포함)

스팀밀크(조밀한 벨벳거품의 우유 또는 걍 데운우유)

 

-스팀밀크 만드는법은 블로그 내 포스트를 참고-

 

 

 

많이 필요하지도 않죠 !!

녹차라떼는 녹차가루와 우유만 있으면 되는것이죠 ㅎㅎ

 

 

 

 

 

1. 녹차가루 원액 만들기

 

 

스팀밀크를 붓기 위해 녹차원액 베이스를 만드는 건데요.

녹차가루 사용 시 녹차가루 밥숟가락 2스푼 + 설탕(기호에 따라)을 넣고

데워진 우유를 약간 넣고 잘 저어주세요.

녹차파우더 사용하때는 그냥 데운 우유를 넣어주시면되요.

-파우더에는 설탕이 포함되어 있음. 단맛이 약하면 더 첨가-

 

 

 

 

 

 

 

2. 스팀밀크 붓기

 

만들어진 녹차원액은 카페라떼를 만들때 사용되는 에스프레소 역할을 합니다.

조밀하게 만들어진 우유거품이 있다면

다양한 라떼아트를 할수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가운데로 막드랍하셔도 !

녹색의 크레마?!가 가장자리로 밀려나기 때문에

나름 나쁘지 않은 비쥬얼이 완성됩니다.

마무리로 녹차가루를 약간 뿌려줍니다.

 

 

 

 

카페 퀄리티의 녹차라떼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죠 ?! ㅎㅎ

녹차가루도 파우더도 없다?

녹차티백을 가지고 물을 약간만 넣고

진하게 우려낸 다음 스팀밀크를 이용하셔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서 연습해 보세요 ^^

손님에게 대접하기에 정말 좋아요 ~~ !!

 

 

 

 

 

 

 

- 영상 -

 

 

 

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