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뿌가강입니다 ㅎㅎ

오늘은 토요일 !! 주말 잘보내셨나요 ?

낮기온이 7도까지 올라가는 오랜만에 따뜻한 겨울인데요 ㅎㅎ

내일부터 또 서서히 추위가 온다고하니...

오늘이 가기전에 푸근한 겨울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뿌가강은 오늘도 주말없이 일을하고 있답니다...

돈 버니까 좋지 않냐구요 ? ㅎㅎ

그랬으면 정말 좋겠네요 ㅎㅎ

푸념만... 여기까지 !! ㅎㅎ

 

 

 

 

오늘은 비트박스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저번주인가요 ~ 비트박스 기초편을 적어봤는데요.

'킥, 하이엣, 스네어'

휴먼비트박스의 기초이자 필수 소리이죠.

이 세가지를 가지고 표현할 수 있는 4비트, 8비트, 16비트를 알아봅시다 !!

 

 

 

 

아직 킥, 하이엣, 스네어가 충분히 연습되지 않으신 분들은

꼭 !! 더 연습하신다음에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장기적으로 볼때 더 빨리 실력이 높아지는 길입니다.

특히 스네어가 비교적 어려우니 더 신경써주세요 ㅠㅠ

 

 

 

 

 

 

일단 비트를 하실려면 박자감이 정말 중요합니다.

박자가 정확하지 않다면 제대로 비트를 할수가 없어요.

가령 가수가 혼자 박자 다 틀리고 노래한다고 한다면,,

정말 듣기 싫겠죠 ㅎㅎ

심지어 비트박스는 목에만 의존해야하니 더 중요하다고 할수있죠.

박자감을 익히실려면

박자조절 어플이 많으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연습하실때

4비트, 8비트, 16비트

이렇게 연습을 하게 되는데

4비트는 한박, 8비트는 한박을 더 쪼개고, 16비트는 더 쪼갠다고 보시면 됩니다.

박자가 정말 중요하겠죠??

 

 

 

 

- 4비트 -

 

'킥 하이엣 스네어 하이엣'

'K H S H'

비트는 주로 약자로 나타내는데요.

흔히 족보라고 합니다.

시험준비할때 족보 많이 보시죠? 거기서 나온 말 같네요 ㅎㅎ

 

 

 

 

- 8비트 -

 

'킥 하이엣 스네어 하이엣 하이엣 킥 스네어 하이엣'

'K H S H H K S H'

8비트는 4비트에서 하이엣으로 이어주는건데요.

4비트 보다 빠르지만 속도감이 부담스럽지 않아

연습하시는데 크게 무리는 없으실것 같네요.

 

 

 

 

 

처음에 언급했던것 처럼

'킥, 하이엣, 스네어'가 연습이 충분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

충분히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 !!

16비트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할께요.

 

 

 

 

아래의 영상의 소리를 듣고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트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영상 -

 

댓글